Skip to content

브리즈번 한인성당

c_icon

연령회

- 연령회는 교회 안에서 상장(장례) 예절을 총괄하여 봉사하는 단체로, 선종자가 하느님 나라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기를 기도하며 가족의 슬픔을 위로하고 거룩한 장례가 되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하며, 선교와 상호 친목을 통하여 공동체의 단합과 그리스도의 참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는 단체입니다.

* 교우 환자 방문 및 위로
* 선종자를 위한 빈소 차림 및 위령기도(연도) 봉사
* 선종자를 위한 장례절차(장례업소, 묘지, 화장장 등) 도움 봉사
* 선종자를 위한 장례미사 봉사
* 선종자의 묘원 방문기도 및 기록 관리
* 죽은 연령회원을 위한 연미사 봉헌

또한, 이미 돌아가신 교우들의 자료((망)연령회원 카드)는 저희 연령회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며 브리즈번 대교구 한인성당의 중요 서류로 분류되고 한인성당의 존속과 함께 영구 보존되어 그 후손들에게 그 자료가 제공될 것이며, 그 자료에 의해 지속적으로 연령을 위한 기도와 장지 방문을 통한 기도 및 봉사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c_icon

회원가입안내

- 인간에게는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마지막은 바로 죽음입니다. 또한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이 죽음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흙에서 와서 흙으로 돌아갑니다. 이 죽음은 현재의 부모, 형제, 자매, 부부, 심지어 자녀, 그렇게 누구에게나 언제, 어디서,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 올지 모릅니다.
특히 요즈음 같은 불확실성 시대에는 누가 먼저이고, 누가 나중이 없습니다. 그래서 연령회는 바로 여러분 모두와 여러분의 삶과 깊은 관련이 있는 단체입니다. 연령회 봉사에 참여하여 주시고 시간이 안 되시는 분들은 기도와 후원으로 봉사에 동참하여 가장 가까이 있는 이웃에게 사랑을 베풀기 바랍니다.


c_icon

안내 및 문의

* 회장: 박찬영(레오) : 0402 980 217
* 부회장: 홍사본(베드로) : 0465 565 115
* 총무: 김영구(토마스) : 0405 815 671
* 봉사부장: 한관섭(아녜스) : 0433 808 823
* 감사: 박운남(펠릭스) : 0420 733 074

c_icon

장례안내

성당에 교적이 있으신 분으로서 상(喪)을 당하여 성당에서 장례미사/연도를 원할 경우 가급적 유가족께서 직접 연령회장 이나 연령회 총무에게 연락하거나 성당 사무실(사무장)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장례절차 안내, 유가족의 가정 내 분향소 설치 및 장례미사 등에 관련하여 연령회에서 도와드립니다.


c_icon

상을 당했을때 대처/준비 해야 할 사항들

첫째 사항
자택에서 임종한 경우 시신을 임의로 옮기지 말고 바로 경찰에 연락하여 확인을 받아야 하며 병원(의사)에 연락하고 사망확인 서명을 받아야 하며 병원에서 임종한 경우에는 병원의 수칙에 따르면 됩니다.

둘째 사항
유가족은 연령회나 본당 사무장에게 연락하여 망자의 이름, 본명, 나이, 가족관계, 사망 원인 등을 명확히 알리고 도움을 청합니다.

셋째 사항
장례업소(Funeral Home)를 선정하여 시신을 수습하도록 연락해야 하며 업소 선정과 절차에 도움이 필요 시 연령회에 도움을 청합니다. (브리즈번 장례업소 목록 참조).

넷째 사항
시신이 장례업소에 수습이 되고 나면 바로 유가족은 가정 내 분향소 설치를 위해 연령회에 연락하면 분향소 설치에 필요한 제반 물품으로 분향소를 설치하고 연령회에 인도로 위령기도(연도)가 진행됩니다.

다섯째 사항
장례업소와 계약, 묘지의 선정, 매장 혹은 화장, 등을 진행 시 합리적(경제적) 가격 결정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영어 통역이 필요할 때, 연령회에 도움을 의뢰합니다.

여섯째 사항
장례미사(날짜/시간) 결정을 위하여 본당 신부님과 협의해야 하므로 장례미사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연령회에 도움을 청하며 장례미사 일정이 정해지면, 본당 사무실에 알리고 전 교우에게 공지하게 합니다.

일곱번째 사항
유가족은 연도, 장례미사 시작 전 미리(30분 전) 도착하여 제반 사항을 확인하고 앞자리에 배석하며 미사 전 위령기도(연도)에 참여하며 거룩한 장례미사가 되도록 합니다.

여덟번째 사항
장례미사가 끝난 후 운구차량에 의해 묘지(매장 장소) 혹은 화장장으로 이동하게 되며 출발 전 운구 예절과 도착 후에는 화장 전 예절이나 매장 전 예절이 진행되며 마지막 고인에게 예를 올리게 됩니다.



Copyright © 브리즈번 대교구 한인성당. All right reserved.
브리즈번 공동체: Sacred Heart Church Rosalie / 369 Given Tce, Paddington QLD 4064
골드코스트 공동체: Mary Immaculate Church / 31 Edmund Rice Dr, Ashmore QLD 4214
홈페이지 관련 문의 : bksd@bksd.or.kr

logo_footer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